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이사들의 전국 워크숍이 여수문화원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요원도 선발하는 전국 강사 행사!

김충석 전 여수시장(좌) 출판기념식에서 조옥성 박사(우)

대한민국에서 웰빙과 힐링 그리고 행복 분야 프로그램을 최초로 준비하고 행복강사와 명강사, 명품강사 등을 연세대학교에서 5년간 훈련시킨 NGO 기관이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박사), 한국강사총연합회(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한국강사문인협회(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대한상공협의회(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통일한국행복교육원(원장 조민희 박사) 등의 막강한 산하단체들로 구성되어져 있다. 그리고 이들 단체의 임원들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사내대학 프로그래민 국제웰빙대학교(총장 김용진)에서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9명의 행코 책임교수가 배출되었다.

조옥성 박사와 함께 모인 광주 전남지역 대중강사들

한편 2천여명의 일반강사, 300여명의 인증강사와 40여명의 전임강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는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이사 및 강사들의 소통을 위한 전국 워크숍을 이번주 토요일(3일) 여수문화원에서 오후 2시부터 밤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옥성 박사는 "이번 기회를 깃점으로 대중강사들이 코로나 블루나 코로나 팬데믹을 이기고 삶의 질을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멘토링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을 함께 펼쳐나갈 동기부여할 생각이다. 특히 이번에는 2020년도 국제웰빙대상과 2021년도 국제웰빙대상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직접 수여하는 뜻 깊은 기회도 갖게 된다. 행코 책임교수 1천명 육성과 행코 인턴 10만명 육성에 한강총이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소개했다.

조옥성 박사는 여러 대학교에서 외래교수로 강의를 하였으며, 여수시체육회 사무국장, 남도휴양촌 촌장이다. 조옥성 박사는 동료 행코 책임교수가 된 고선옥 박사(대중음악치유협회 전남본부 고문)와 함께 행복 & 인문학을 강의할 계획이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추진하는 '2021년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인 '동아리 모여라'에 지원할 여수시에 살고 있는 대중강사들을 규합하여 지원사업을 받도록 접수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데 큰 힘이 되는 행복강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이 지역의 유일한 행복멘토로 지자체 및 관계기관 등과 긴밀히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