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한산 초등학교는 '한산 어린이들에게 지구 온택트의 날' 수행 미션을 주었다.

  2021년 3월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한산초등학교는 [한산 어린이 여러분~ 지구 환경을 살리는 일에 동참합시다!!!] 란 슬로건 아래 학생들에게 지구 온 택트의 날 수행 미션을 주었다. 의무적이 아닌 스스로 동참 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한 선생님들은 쿠폰북에 쿠폰을 모두 모은 학생에게 선물이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심어 주었다.

 

지구 온 택트의 날 수행 미션
지구 온 택트의 날 수행 미션

 

  3월~12월까지 매월 환경에 대한 기념일을 정해 '지구의 시간. 지구의 날. 생물 다양성의 날. 환경의 날. 에너지의 날. 자원순환의 날. 세계 채식의 날. 아무것도 사지않는 날. 소비자의 날' 등의 다양한 환경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활동 미션까지 주었기에 학생들이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은 쉬우면서도 꼭 필요한 환경교육의 목적이 모두 담겨있다.

  미션과 비전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한산초등학교는 공립 학교로서 '예의바르며 참되고 바르게 행동하는 도덕인.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진로와 삶을 개척하는 자주인. 건강한 신체와 교양을 갖춘 건강인. 다양한 발상과 도전으로 새로운 것을 만드는 창의인.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며 더불어 사는 협동인'의 교육 목표아래 학생 모두가 실력있는 미래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교육기관이라고 심금순(한산초등학교)교장은 말했다.(학교 홈페이지)

서울 한산초등학교 심금숙 교장선생님
서울 한산초등학교 심금순 교장선생님

  21년에는 학교 환경개선 사업으로 '학교 숲 놀이터' 공사를 2월부터 시작하여 현재 진행중이다. 공사 내용엔 조적 건축물 및 콘크리트 포장 철거, 데크로드 및 모험 놀이대 설치, 콘크리트 및 코르크 포장등이다. 이 공사를 다 마치면 한산초 학생들이 친환경적인 환경에서 더욱 밝고 건강하게 자랄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