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에서 박사학위 취득한 아동교육자 고진옥 교수!
아동 행복을 위해 헌신한 공로로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다.

고진옥 박사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의 추천으로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아동학과 전임교수인 고진옥 박사에게 국제웰빙대상 2021-08호를 수여하기로 결정했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고진옥 박사는 전북부모모니터링단 보육전문가로서 2015년부터 6년간 영유아의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4대 영역의 어린이집 운영상황에 대해서, 부모와 한조가 되어 매년 정해진 일정에 따라 활동을 하였다. 고진옥 박사는 지금까지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 실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열정적인 활동을 하였다.

한강총 대표회장인 행코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는 "고진옥 박사는 전북부모모니터링단 설립 초기부터 전라북도 영유아 보호, 교육 등의 복지를 위해 헌신한 공로자이다. 특히 어린이집 아동학대와 관련한 안전관리, 건강관리, 위생관리에 필요한 정확한 지표 내용을 확인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보수교육 및 간담회 활동을 적극 참여한 공적으로 국제웰빙대상 수상 후보자로 추천하게 되었다"라고 추천 사유를 소개했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인 고진옥 박사는 전북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를 졸업하고 국가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과 졸업, 동 교육원 아동학과를 졸업한 이후 우석대학교 아동복지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취득한 고진옥 박사는 우석대학교 외래교수, 군장대학교 외래교수, 전주비전대학교 외래교수,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 아동학과 전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비전부설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우수강사로 2회 수상하였고, 전라북도 육아종합지원센터장 표창장, 국회의원 표창장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이 있다.

고진옥 박사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한편 국제웰빙대상은 2012년 서울대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처음 시상하기 시작한 이후 민간단체의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교수 및 대중강사들에게 알려진 영예로운 상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 보유자에게 수여하는 국제웰빙대상은 국제웰빙대학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65명 중 1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심사위원장은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이며, 심사위원은 한국강사문인협회 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통일한국행복교육원 원장 조민희 박사 등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