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회, 13명의 아동의원 위촉

광주광역시 아동의회 비대면 위촉식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가 지난 19일(토)에 지역의 아동 참여권 보장과 권리 증진을 위해 마련된 「광주광역시 아동의회」 위촉식을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로 비대면으로 아동의원 위촉과 의회 소개, 연간 활동 안내, 아동 참여의 필요성 및 참여 활동 사례에 대한 교육 시간으로 구성하여 운영했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아동의회, 13명의 아동의원 화상 비대면 위촉
광주광역시 아동의회, 13명의 아동의원 화상 비대면 위촉

이날 위촉식에는 공개 및 추천제를 병행하여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까지 모집된 13명의 의원들과 그들의 위촉을 축하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문수영 센터장, 제4대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 김정빈 의장이 자리하였다.

「광주광역시 아동의회」는 9월 26일(토)에 광주 지역 아동 정치 참여 활동의 현황과 정책 수혜자인 아동의 욕구를 반영한 참여기구 필요성에 대해 직접 당사자인 아동들의 의견수렴을 통하여 소외된 의견을 실질적인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동의회와 청소년의회가 분리되어 만들어진 기구이다.

제4대 광주광역시 아동・청소년의회 김정빈 의장은 “선배 의원으로서, 같은 광주시민으로서 우리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목소리를 내어야 하며, 활동에 어려움이 있을 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내년도 아동의원들의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아동의회」의 임기는 2020년 1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1년이며, 월 정기회의를 통해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것들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의원 활동을 위한 교육, 참여 활동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 정책을 직접 제안해보고 의견을 전달하는 자리를 통해 아동정책이 직접당사자의 의견수렴하여 실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