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실현과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 25명 표창

김천시는 지난 24일 오후 2시부터 시청 강당에서 ‘성평등을 향한 지금, 여기서의 한발’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시는 매년 양성평등주간에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기념행사를 개최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보다 늦게 축소하여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기념식은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 명부 작성, 좌석간 거리두기 등의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수상자와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이날 양성평등 실현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온 유공자 25명이 시장, 의장 표창을 받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삼선 여성단체 협의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대면으로나마 여러분들을 만나게 되어서 기쁘다.”면서“지역 여성리더로서 양성이 평등한 여성친화도시를 구현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노력해주신 수상자분들께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김천시는 앞으로도 여성을 비롯한 모든 시민들이 동등한 기회를 누리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모든 시민이 힘들겠지만, 이 어려움을 다 함께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