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종봉 대전지부장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 24기 기별 회장
대전 YCY 회원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고 있는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종봉 대전지부장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고 있는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종봉 대전지부장

2020년 12월 23(수)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종봉 지부장은 대전광역시 의회 권중순 의장실에서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금번 수상의 계기는 평상시 투철한 지역사랑을 실천하며 여러 방면에 있어 활동을 하고 있으나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워진 소상공인의 폐업분야와 중소기업의 재기관련 기업회생 분야에 있어 평상시 갈고 닦은 세무,회계,금융 분야의 노하우(Know-How)를 살려 기업자문등을 통해 새롭게 경영을 할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Know-Why)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공적조서의 내용을 근거로 대전광역시 의회로부터 통과되어 표창장을 受與(수여)받게 되었다.

권중순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은후 기념촬영
권중순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은후 기념촬영

김종봉 지부장은 2019년 4월 제 1대 대전지부장을 엮임한 김승수 지부장은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이사회를 통해  부회장으로 선임되어 공석이된 자리를 제1대 김승수지부장  추천을 받아 협회 이사회를 통과 임명장을 받고, 제 2대 대전 지부장으로 기업회생부문과 회원관리등 전반적인 일들을 책임지고 있다.

대전상고졸업,목원대학교 경영학과 졸업,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수료,목원대학교 석사졸업,우송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박사과정 수료,배재대학교 여가서비스 스포츠학과박사과정을 거친 학구파이기도 하다.

1988년 충청은행 근무를 시작으로 ㈜필립항공여행사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TC(Tour Conductor)로서 국내외 연수&관광 단체 200여회를 인솔한 경험을 갖고 있다.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실에서 대기중인 이현수센터장,김종봉지부장,김국향이사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실에서 대기중인 이현수센터장,김종봉지부장,김국향이사

우송대학교 출강이외에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는 대전지부장이다. 성격은 중도성을 띠며 상대방의 말에 경청하며 생각하는 바를 실천하는 실속형으로 주변사람에게 인기가 매우 좋다.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통해 타인을 위한 일이라면 항상 솔선수범 자세로 도와주고, 어려운 일도 주저하지 않아 주변 동료들로부터 신망이 매우 두텁다.

금번 수상을 계기로 “어려운 소상공인과 기업의 오너들에게 내가 갖고 있는 역량을 발휘하고 주변의 도움을 받아 컨설팅등을 해주어 어려움속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의 기회와 건정한 경영을 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표창장 수여를 받기 위해 대기중인 김종봉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종봉 대전지부장
표창장 수여를 받기 위해 대기중인 김종봉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종봉 대전지부장

김종봉 지부장은 "수상을 하기까지 협조를 아끼지 않은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병준회장,이용복수석부회장,김승수 부회장에게 감사의 메세지와 더불어 대전광역시의회, CTP(기업회생경영사)대전지부 15명의 회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