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 학교 밖 도전기 대상, 금상 수상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11월에 열린 「2020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센터 소속 청소년 2명이 대상(광주광역시시장상), 금상(광주광역시교육감상)에 각각 선정되어 수상하였다.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 학교 밖 도전기 대상 수상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 학교 밖 도전기 대상 수상

2017년도부터 진행되고 있는 「학교 밖 도전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스스로 노력하며 주도적인 삶을 개척해나가는 도전정신을 붇독아 주고자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기획한 공모전이다. 

특히 작년에 센터 소속 청소년 5명이 금상1명, 은상1명, 동상1명, 장려상2명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올해는 대상과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하였다. 올 해 대상을 받은 김00(20)청소년은 ‘자신이 이런 큰 상을 받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었다.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많았지만 센터선생님들과 주변의 관심과 사랑덕분에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아 너무 기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 학교 밖 도전기 금상 수상
광주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0 학교 밖 도전기 금상 수상

한편 도전기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김00(18)청소년은 ‘나와 같이 자퇴한 친구들이나 자퇴를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나도 똑같이 두려워했다는 걸 보여주고, 나도 살아보니 도전과 실패를 무서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말하고 싶어 도전기에 참여했으며,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아 무척 기쁘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2015년도 6월에 개소한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북구센터)는 북구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지원, 수능대비반 운영 및 수시 입학상담지원, 복학 및 대안학교 연계지원, 직업탐색 및 자립지원, 문화예술체험활동, 건강검진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청소년센터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연중 수시모집중이다. 검정고시학습반 및 수능대비반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싶다면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