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리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영광군 군남면(면장 박성일)에서는 금년도 영광찰보리문화축제 계획을 확정하고, 제4회 영광찰보리문화축제를 영광군보리산업특구의 중심지인 군남면 지내들 옹기·돌탑공원에서 오는 5. 8 ~ 5. 9(2일간) 개최하기로 하였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영광찰보리문화축제는 “보리와 함께하는 추억여행!” 이라는 주제로 6개분야, 35개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공연행사로는 전통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옥당골 풍물패 길놀이와 석천마을 우리춤 공연, 대북공연 등이 축제의 서막을 알리고 기념식에는 축하공연인 난타와 함께 대형 보리비빔밥을 비벼 관광객과 면민들이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보리밭 보물찾기와 전통 민속놀이 3종 경기대회를 함께하며 가족, 친구들과 뛰어다니다 보면 댄스경연대회와 찰보리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등 그동안 감춰왔던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다. 중앙초의 밴드공연과 노인회 실버공연, 다문화 가정 전통의상 패션쇼 등 각종 공연과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전통혼례식의 시연행사도 있으니 아이들은 옛날 결혼식을 체험해보고 어르신들은 향수에 젖어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군남면 권역별로 펼쳐지는 보리베기 경연대회와 보리음식 상차림 경연은 찰보리특구 군남면의 특별한 이벤트로 보리냄새가 흠뻑 묻어나는 경연이 될 것이다. 이 밖에도 소달구지타기, 새끼꼬기 경연, 인절미 떡메치기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보리피리 만들기, 창포비누와 초콜릿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보리막걸리, 보리식혜, 보리개떡 등 보리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 체험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친지,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이 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다.

영광찰보리문화축제 추진위원장(이기래)은 금년도에는 보리베기와 보리음식 상차림 등 찰보리와 관련된 경연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고 면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체험하고, 맛보고 즐기는 오감만족 축제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