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에서 있을 수 없는 일 중국은 대국의 나라

[이 기사는 이중언어강사 최금숙 예비기자가 알려온 중국소식입니다]

한화 180억원(1억 위안) 기부한 중국최대 갑부 알리바바 '마윈 회장'
중국 최대의 갑부 알리바바 마윈회장 모교에 1억위안 기부 했습니다. 마윈회장의 선행과 사업,인생 이야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윈 알리바바 그룹 회장 이 모교인 항저우사범대(杭州师范大学)에 장학금 1억위안을 (180억원) 기부했습니다.

4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마윈 회장은 전날 알리바바 본사가 있는 중국(中国) 저장성(浙江省) 항저우사범대학(杭州师范大学)에서 (마윈교육기금)기부 행사를 열었습니다.

마윈회장은 이 자리에서 *교사는 가장 위대한 직업인이라며 항상 자신보다 다른 사람이 강해지도록 만드는게 중요한 가치라고 말씀했습니다.

훌륭한 교사는 한 사람의 인생에 많은 영향을 주는 의사와도 같은 존재라며 나 또한 평생학생이며 내 인생이 누군가에게 좋은 교사 역할을 할수 있길 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항저우사범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한 마윈회장은 1988년 졸업후 영어 교사 생활을 하다가 1999년 3월 알리바바를 창업해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냈습니다.

[마윈 회장의 연설 수록]

的眼光看到今天,你做今天的生意,你的眼光看到十年以后,你做十年以后的生意 당신의 비전이 오늘을 향해 있다면 당신은 오늘의 일을 하는것이고 당신의 비전이 15년뒤를 바라본다면 당신은 15년뒤의 일을 하는것 입니다.

任何一棵大树下面一定有巨大的营养,巨大的营养来自于这个时代很多人犯的错误 큰 나무아래에는 그에 맞는 자양분이 있기마련이고 대부분의 영양분은 많은 사람들이 범한 실수에서 나옵니다.

追着钱没有意义,钱是追人的,人要是追钱,一点出息都没有
돈을 쫓는것은 의미가 없습니다.돈이 사람을 쫓아야지 사람이 돈을 쫓으려 한다면 어떤 발전 가능성도 없습니다.

我们做任何产品和服务,都要问一个问题,你的客户有没有用,否则试图热闹。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때에는 고객에게 필요한것인지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数据时代,成功的一个重要因素,不是我们有没有成功,而是我们的客户有没有因为我们成功 데이터 시대에 성공의 중요한 요소는 우리의
성공이 아닙니다.우리의 고객이 우리로 인해 성공할수 있는가의 여부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