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 LIFE, SAVE KOREA 한국JC 헌혈의날

질서정연 하게 방역수칙을 지키며 헌혈을 준비중인한국jc임원들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헌혈후 이종석중앙회장(가운데 흰색셔츠)과 한국jc 임원들  

조직의 소통 속에 JC 정체성을 확립하고 회원역량개발을 극대화한 청년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발전하는 #한국JC #PRIME2020!

<Save Life, Save KOREA 한국JC 헌혈의 날>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하고 (주)골든블루가 후원하는 ‘서로를 잇는 따뜻한 동행, Save Life, Save KOREA’ 헌혈 캠페인이 8월 13일 (목) 한국JC 회관에서 진행됐다. 한국JC 이종석 중앙회장을 비롯하여 총 86명이 참석했고 그 중 45명이 헌혈에 동참했다.

한국JC는 본 헌혈에 동참하는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또한 철저히 지키며 행사에 임했다. 헌혈은 버스 탑승 인원을 시간대별로 편성하고 헌혈자 간 거리두기, 대기 시간 최소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진행 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임직원들의 헌혈증은 한국JC 혈액원을 설치하고, 급히 혈액수급이 필요한 회원들에게 쓰여 질 예정이며, 대한적십자사로부터 받은 햄버거 교환권은 모두 모아 시설아동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이종석 중앙회장은 “코로나19로 헌혈자가 크게 급감하면서 혈액 수급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를 청년의 힘으로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을 모두 담아 전국 캠페인을 실시하는 만큼, 꼭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본 행사를 주관한 해외사업실 강장성 실장은 “헌혈은 사랑을 실천하는 가장 쉽고도 가까운 방법”이라며, “본 캠페인의 기간을 8월 중으로 잡았지만, 이 기간은 집중기간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랑을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Save Life, Save KOREA' 캠페인은 한국JC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각 지구·지방JC에서도 함께 동참하는 전국단위 규모로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