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달빛정원’‘명지원’ 예쁜정원 선정
담양 ‘달빛정원’‘명지원’ 예쁜정원 선정
  • 장광호
  • 승인 2020.07.2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예쁜정원 콘테스트 개인·근린정원 부문 수상
▲개인정원부문 최우수상 '달빛정원'
▲개인정원부문 최우수상 '달빛정원'
▲근린정원부문 우수상 '명지원'
▲근린정원부문 우수상 '명지원'

‘제1회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공모전에서 담양 ‘달빛정원’과 ‘명지원’이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예쁜정원 함께 나눠요’를 주제로 전남도가 주최하고 산림청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정원을 직접 만들고 가꾼 개인정원과 근린정원 등 총 36개소가 응모했다.

선정결과 대상 1개소(산림청장상)를 비롯 최우수상 2개소(도지사상) 우수상 5개소(도지사상) 특별상 3개소(도지사상) 등 1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

심사지표는 ▲정원의 디자인 및 심미성 ▲타 정원과 차별성 ▲시공 품질 및 완성도 ▲역사성 및 관리상태 ▲지역민과의 공유 등 5개 항목으로, 대학교수와 정원 평론가를 포함한 정원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현장심사 거쳤다.

심사에서‘개인정원’ 부문 최우수상에 귀촌주택정원의 우수사례로 대덕면 라규채-박성자 부부의 ‘달빛정원’이 뽑혔으며, 근린정원 부문 우수상에 고서면 소재 ‘명지원’이 선정됨에 따라 생태정원도시를 지향하는 담양군의 이미지 제고에 기여했다. 

전남도는 이번 공모로 선정된 정원에 ‘전라남도 예쁜정원’ 명판과 함께 가드닝 제품을 부여하고, 국민들과 공간 공유가 가능한 정원은 화장실과 주차장, 탐방로 등 편의시설을 확충한 후 민간정원으로 등록해 ‘블루투어’를 펼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