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강사의 실제적인 행복 코디네이터 특강

속초농협에서 청중과 하나되어 열강중인 김용범 강사
속초농협에서 청중과 하나되어 열강중인 김용범 강사

지난 15일 속초농협에서는 경주의 희망평생교육원 김용범 원장을 특강강사로 초빙하여 농협 조합원 60명을 대상으로 "100세시대 최고의 노후대책은 건강관리"라는 내용의 행복 코디네이터 웰빙특강을 진행하였다.

2011년부터 명품강사아카데미와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을 설립하여 서울대와 연세대 등에서 5년간 강사육성 특별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명품강사와 명강사, 행복강사 등 대중강사 300여명을 배출한 대중강사들의 멘토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전국구 대중강사로 인지도가 높은 행복 코디네이터 운영자 김용범 강사의 특강은 스릴과 흥미만 아니라,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알찬 내용들을 쉽고 재미있게 잘 전달한다는 특징이 있다. 김용범 강사는 이러한 특징 때문에 앙콜강의를 받는 스타강사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적극 추천한다.

"이날 김용범 스타강사는 3부로 나누어 강의를 진행하였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부 신체건강관리(치매와 중풍예방을 위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식사법과 운동법), 2부 정신건강관리(스트레스는 마음가짐에서 해결해야 하는 정신운동), 3부 관계건강관리(부부관계의 좋고 나쁨이 삶의 질과 행복지수 향상에 유관)에 관한 웰빙특강으로서 강의 수강자들에게 아주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행복 코디네이터 중부지부장 권숙예교수(두손요양보호사교육원 원장)가 귀뜸한다.

희망평생교육원장으로서 전국구 특강강사로 분주히 뛰고 있는 김용범 강사의 활동반경은 보다 구체적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경북 청도(운문면 마일리 산 179번지)와 강원도 삼척(가곡면 풍곡리 선골 755-1번지) 등의 자연이 숨쉬는 특별캠프장에서 소규모 참가자를 대상으로 꾸준히 주말마다 진행하게 될 '힐링 웰빙 행복캠프' 교육강사 스탭의 일원으로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사무총장 김동호 목사는 밝혔다.

한편 연간 300여회 전국 공공기관, 기업체, 시민아카데미, 방송, 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김용범 강사는 '행혼여행'과 '건강의 재발견 벗겨봐', '긍정이 멘토다', '긍정의 힘' 등의 저서 공저자로 참여하였으며, 단독저서인 '행혼여행'은 시중 서점에서 절찬리 판매중이다.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김용범 강사는 성덕대 보건복지행정학과와 대구한의대에서 평생교육융합학과에서 공부한 만학도 강사로서 맞춤형 건강강좌로 최고의 마음나누기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평가하듯이, 김용범 강사는 "강의는 가르침이 아니라 마음나누기"라고 정의를 내리고 성실한 강사로서 내일 강의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