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1기 한국시민기자협회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과정' 수료
2020 제1기 한국시민기자협회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과정' 수료
  • 김승수
  • 승인 2020.06.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 실시(2020.05.04~6월8일)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토털 1 , 고성중 사무총장
한국저널리스트 대학 이웃음 교수, 김승수 지도교수

 

2020 제1기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과정' 수료식이 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10회 일주일에 2번(월,수)에 걸쳐 20시간을 진행하였다.

20여명의 교육생들은 입학식OT를 거쳐 언론홍보관리사 업무 및 자격요건등에 설명을 듣고, 5월 11일에는 고성중 총장의 SNS소셜 네트워크 이해와 keyword marketing,5월 13일에는 이웃음 한국 저널리스트 대학교수의 유튜브 마케팅,비바비디오 영상뉴스실습, 5월 18일 김승수 지도교수의 초보기자 글쓰기 요령과 기사작성법, 5월20일 언론홍보 이해및 실습,5월 25일 홍보기사쓰기 1과 기사쓰기 실습,5월 27일 김승수 교수의 홍보기사쓰기 2와 르포기사 작성실습, 6월 1일 김승수 교수의 포털뉴스기사 게재 후 SNS연동실습,6월 8일 수료식에는 기자강령,언론홍보관리사 시험과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거행후 인근 예성활어회(최길자 대표)에서 저녁 만찬을 즐기며 그동안의 노고를 풀었다. 한재명 언론홍보 1기 대표는 "이번 언론홍보관리사 과정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배울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으며, 추후 이 모임을 체계화하고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사회의 작은변화를 이끌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성중 사무총장은 "블로그는 주관적인것이지만 뉴스는 객관적인 사실을 다루는 것이기에 언론홍보 마케팅의 파급효과는 더욱더 커질것이며 기자로서 본분을 지킴과 동시에 매우 신중함을 필요로 한다.초보기자는 당분간 '농구선수는 야구선수의 글을 쓰지 않는것이다.'를 강조하였다.

언론은 내가 잘알고 실천할수 있는 기본단위부터의 전개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언론을 통해 홍보를 하는 것이 매우 유익하고 효율적인 것이다. 자료는 역사성 때문에 지워지지 않기에 기자로서의 사명감을 갖고 역사성에 대한 분명한 자기철학과 주관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금번 우송대학교 1기 언론홍보관리사 수료생(기자)은 한재명 대표, 허정연 총무, 김진각 부회장, 오영자 고문, 이완일 감사, 최윤식기자,윤봉선기자, 박은희기자,박경석기자,한숙희기자,최경연기자,김영주기자,천순희 기자,이현옥기자,전소현기자,황수영기자,김도민기자,성보영기자,성명현 기자를 배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