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학교밖청소년의 “꿈을 찾는 직업체험 활동”체험 실시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진로활동을 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6월 12일(금) 센터의 방역 및 방문자관리를 철저하게 한 후 청소년들이 꿈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두드림 심화과정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 사업으로 퍼스널컬러컨선털트 및 특수분장사 직업체험”을 진행하였다.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퍼스널컬러컨설턴트 & 특수분장사 체험) 실시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퍼스널컬러컨설턴트 & 특수분장사 체험) 실시

소중한 직업풍경 이야기(직업체험)는 자립 동기를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립 준비 수준이 향상되어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자립 준비 프로그램으로 개인이 희망하는 직업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는 실습 및 직업에 대한 이론을 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직업체험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꿈을 심어주는 뷰티컨설턴트(서종님)통해 총 4시간에 걸쳐 퍼스널컬러컨설턴트 및 특수분장사 체험을 진행하였다. 퍼스널컬러컨설턴트와 특수분장사가 되기 위한 조건을 시작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필요한 정보, 진로 방향을 실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뷰티컨설턴트 전문가에게 들어볼 수 있었다. 또한, 취업을 위해 필요한 현실적인 정보들을 설명 해주셨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직접 실습해보고 경험해보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 및 컬러의 조합 그리고 특수분장에서 핵심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퍼스널컬러컨설턴트 & 특수분장사 체험) 실시
소중한 직업풍경이야기(퍼스널컬러컨설턴트 & 특수분장사 체험) 실시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퍼스널컬러컨설턴트라는 직업이 어떤 직업인지 잘 모르고 무엇보다 평소에 경험해보기 힘든데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 또 다양한 정보들을 가르쳐주시니까 흥미가 생겨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냥 재밌을 것 같아서 참여 했는데 내가 직접 상처분장을 만들어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즐거웠다. 코로나19로 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철저한 방역관리를 준비한 후 이런 재밌는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하였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061-393-1387)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