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야구연맹((Korea University Baseball Federation, KUBF) 고천봉 회장이 6월 8일 서울 강남구 이즈미에서 야구계 원로 백구회와 대학야구 발전을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오찬 간담회는 6일 8일 오후 12시 압구정 현대백화점 5층 이즈미에서 백구회 신경수 회장과 김병우 선임부회장, 조광호 사무총장 등 야구계 원로들과 임원을 초청했다.

제 5대 KUBF 고천봉 회장은 “코로나19로 분위기가 침체되고 있지만, 연맹 행정을 정상화하는데 힘쓰고, 대학야구 선수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더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고 회장은 “모든 스포츠가 마찬가지겠지만, 야구계가 원로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존경하는 마음을 갖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라며 “KUBF은 학생들과 소통하는 구조로 어려움과 불편함이 없는지 잘 살피며, 대학 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백구회 신경수 회장은 “원로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 한국대학야구연맹의 발전이 큰 기대가 된다. 학생들의 꿈과 스포츠인들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KUBF는 대학야구 활성화를 위해 지인, 가족 등 야구를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생중계를 볼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방송’과 편파판정에 대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비디오 판독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대한야구연맹은 대한야구협회 산하 기관으로 전국 대학 주말리그 운영, 각종 동아리 야구대회와 국제교류전, 국제 야구 친선대회 등 대학야구 대회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