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참좋은사람들 사랑나눔공동체(이사장 유영준)가 지난 9일 정읍 수성근린공원에서 '제1회 팔순 잔치' 행사를 열었다.

이날 유진섭 시장 부부를 비롯해 시의원들과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연 관람 및 한우국밥 시식, 팔순을 맞은 20여 명에게는 선물을 증정했다.

행사는 개그맨 겸 가수 김종석 씨가 사회를 맡아, 명창 조통달 씨와 익산 천광교회(안홍대 목사) 단원들이 공연을 펼쳤으며, 참좋은사랑나눔봉사단(회장 곽영상)과 정읍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복), 단풍라이온스클럽(회장 최덕인), DB손해보험(김수근), 삐삐김치(최연숙) 등에서 후원 및 구슬땀을 흘리며 식단 봉사를 했다.

한켠에서는 어르신들의 머리를 손질해주고, 장수사진을 찍어주는 봉사자도 눈에 띄었다.

연지동의 정 모씨는 "매번 수성공원서만 행사를 연다며, 어르신들이 쾌적한 곳에서 편안하고 질 높은 대접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장소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봉사단 관계자는 "정읍시와 굿피플 인터내셔널 본부, 국제라이온스356-C(전북지구)에서 세탁용 5톤 차량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차 안에는 세탁기 3대와 건조기 3대, 발전기 설비 등을 갖추고 있어, 소외계층과 독거노인 가정 등을 방문해 각종 세탁물을 처리하게 된다.

최형영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