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향기를 전해주는 '로마 아로넷' 송미경 대표
255,000개 비누 Choice 나만의 선택 맞춤형 비누
한국 아로마테라피 강사협회 송미경 전문강사

충북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 178, 밸류호텔 세종시티 114호 '아로마아로넷'입구 전경 깔끔하게 다가온다
충북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 178, 밸류호텔 세종시티 114호 '아로마아로넷'입구 전경 깔끔하게 다가온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로 178,밸류호텔 세종시티 114호에 오픈하여 영업을 하고 있는 아로마 아로넷의 송미경 대표를 만났다송미경 대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5기 창업자과정에서 이론교육과 현장체험 교육을 마치고,오송읍에 창업을 하여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약력으로는 사단법인 대한 아토피협회전문강사,한국아로마테라피 강사협회 전문강사를 엮임하고 있으며 그 밖에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서 충북지역에서는 전문 명강사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한다.송대표는 일찍이 청소년 상담에도 관심을 갖고 사회의 구석진 곳에서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상담사로서 바른길을 걸을수 있도록 하기위해서는 “본인만의 특별한 일들이 필요하다.”라는 생각을 갖게 되면서부터 화장품 및 비누에 대한 관심을 갖고 꾸준하게 공부를 하여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취미를 갖을수 있도록 지도와 병행하며 공방을 운영하고 있다.

아로마 아로넷 송미경 대표 명함
아로마 아로넷 송미경 대표 명함

송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아로마 아로넷’에서는 소이캔들,디퓨저,천연화장품,천연비누(바디용품샴푸),니치향수를 판매하고 있으며, 그밖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개발을 하고,새로운 제품을 제작,선보이고 있다. 틈틈이 '아로마 천연향'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송대표가 갖고 있는 공방의 제품을 직접 시현해보이고 기술을 전수하는 '쉼터공방Study'를 같이 운영하고 있다.

송대표가 추천하는 아로마전문가가 24개비누중 4개를 선택한 나만의비누 '아로마비누'와 '저온숙성비누'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이 제품의 특성은 ‘나만의향기’와 '피부타입별 비누'를 선택 나만의 개성을 하나로 붙인 제품이다.

'아로마 아로넷'에서 수제로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송미경 대표
'아로마 아로넷'에서 수제로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송미경 대표

나만의비누R.은 ‘순수 식물성오일’과 ‘아로마오일’만을 이용해 '피부 트러블완화', 민감성피부에 들꽃향기로 건강함을 동시에 줄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와 건강에 적합한 제품이다.

나만의비누A.은 '항염 진정작용'으로 여드름, '지성피부'에 시원한 향기와 건강함을 추구하는 맞춤형 스페셜 제품이다.

나만의비누E.는 항노화, 탄력있는 피부로 에너지를 느낄수 있는 우드향기와 건강함을 주는 제품이다.

255,000개의 비누중 나만의 맞춤형 비누가 인기를 끌고 있다.
255,000개의 비누중 나만의 맞춤형 비누가 인기를 끌고 있다.

나만의비누M.은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여 촉촉한피부로 이슬향기와 건강함을 주는 제품이라고 한다.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건강한 제품만을 고집하는 송미경 대표는 “아로마테라피‘라는 말은 20세기 들어서 프랑스의 과학자 루네 모리스 갓트포세에 의해 만들어진 조어로, 아로마는 ’방향‘테라피는’요법‘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이며, 영어로 발음하면 ’아로마 세라피‘가된다"고한다.

나만을 위한 맞춤형 제품들이 손짓하고 있다.
나만을 위한 맞춤형 제품들이 손짓하고 있다.

아로마테라피 의 효과에 대하여 전문가들은 2000년에 발간된 논문에 의하면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는 "분노를 가라앉히거나 병원에서 보조 치료로 효과가 있다"고 연구결과를 말한다.

많은 사람들은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기분이 향상된다고 말하는 것처럼 "맞춤형 제품에 건강과 향기를 더한 우수한 제품들을 소개하는 일이 매우 기쁘다."고 말하는 송대표는 바쁜 일상속에서도 외부강의와 매장관리,공방관리등 하나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하고 "좋은 제품으로 정보를 전하고 소중한 삶을 다함께 누리는 공동체 사회의 주역이 되었으면 한다"는 소회를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