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추진위원회 개최 인구문제 해결방안 모색

저출산·고령화 및 지속적인 인구감소 등 직면한 인구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효과적인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담양군이 인구늘리기 대책 추진위원회의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최근 인구대책 관련위원회의를 소집, 10명의 위원과 인구늘리기 관계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인구정책 사업계획에 대한 적정성 검토와 함께 2019년 인구늘리기 정성평가에 대한 읍면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대책회의에서는 지역의 성장 동력인 인구유입을 위해 인구정책의 발전방향 및 비전수립, 지역맞춤형 인구정책 개발, 인구정책 추진체계 정비 등과 관련된 사업계획 검토 후 실절적인 인구증가를 위해 빈집에 대한 통계관리 및 귀농·귀촌 희망자에 대한 적극안내 등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바탕으로 군은 앞으로 담양군이 직면한 인구감소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며 또한 새로운 인구유입 흐름 형성, 청년의 자립·출산·육아 지원, 담양식 맞춤형 일자리 창출, 정주여건 조성과 지역사회 활성화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담양군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이 그간 일궈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담양만의 특색 있는 지역맞춤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춘 도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조현아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