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좌)박승주-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총재, (우)이창호 연설학 명인

사단법인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총재 박승주,전 여성가족부 차관)은 21일 서울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성공홀에서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 겸 대한명인(연설) 이창호 대표를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로 임명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임명식은 “개인이든, 조직이든, 국가든 글로컬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는 인식을 같이하는 데서 출발했다. 따라서 “리더는 선천적으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배움과 시습을 통해서 탄생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글로컬 핵심리더 △△더 나아가 지구촌 곳곳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해주는 리더를 키움과 동시에 △청소년 리더가 갖추어야 하는 핵심역량인 ‘리더십’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임명식과 관련하여 박승주 총재는 “초연결 초지능의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에 부응 기대하며, 이창호 스피치 전문가를 부총재로 임명한 것은 매우 기쁘다. 앞으로 체계적인 창체 활동지도 및 자신의 오랜 경험과 지식, 능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소년 글로벌 인재 키우기에 최선을 다해 줄 것으로 당부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창호 부총재는 임명 소감은“박승주 총재님과 한마음과 한뜻으로 청소년들에게 창체활동지도와 뉴(new)스피치교육을 개발하여 글로벌 인재 키우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