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했어 멋진 대학생활 응원할께' 힘이 되어주고 도움을 주는… 응원 메시지

행사 중 토크쇼
행사 중 토크쇼
행사장 내부 사진
행사장 내부 사진

지난 21일 광주 동명동 카페벨라에서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생들 대상으로한 할로윈과 크리스마스를 혼합시킨 'Hallow Santa' 행사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 아트테인먼트 N.Sol 이 함께 주최하여 만든 행사로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생들이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풀게 하고, 또한 다른 체험행사들을 통하여 학생들의 안목을 넓히는 행사였습니다.

 

최근 수능이 끝난 고등학교 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을 때 당장의 대학도 문제지만 앞으로의 방향에 있어서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많았는데요

 

이에 맞게 'Hallow Santa' 행사에서는 다양한 체험부스 캔들, 하버리움, 캘리, 퍼스널 컬러 등을 제공하였고 게임기와 노래방기기를 설치하여 그간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장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대학생활에 있어서 고민을 받고 그 고민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어 줄 토크

콘서트도 진행이 되어 많은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양사랑(19)양은 막막하고 힘들었었는데 행사장이 이쁘고 다양한 체험으로 스트레스 풀고가는 것 같아 좋았고 대학생활 토크쇼를 통해 앞으로의 대학생활에 있어서 방향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N.Sol 대표는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행사를 참여해 즐거워해서 감사했고, 이번 기회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공부만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전해주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N.Sol은 예술경영지원센터, 문화체육관광부의 2019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모든 삶 속에는 예술이 녹아 내려가고 있다는 것을 많은 청년들에게 이야기하며 광주지역발전과 청년예술인들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 노력하고있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