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백향과 패션후르츠 수확, 새콤달콤 열대과일
청년창업농, 꿈에그린농장

전남 담양군 청년창업농 고재규 대표가 운영하는 꿈에그린농장에서 알록달록 맛있게 물들은 백향과(패션후르츠) 수확중 이다.
전남 담양군 청년창업농 고재규 대표가 운영하는 꿈에그린농장에서 알록달록 맛있게 물들은 백향과(패션후르츠) 수확중 이다.

청년창업농 고재규 대표는 여신의 과일 백향과 패션후르츠 수확에 한창 이다.

백 가지 맛과 향을 품어 ‘백향과’로 불리는 패션후르츠는 비타민C가 풍부해 여신의 과일이라 알려진 열대과일이다.

백향과는 동남아 아열대 과수로 새콤달콤 등 백가지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백향과로 불리며, 과즙 100g당 10.4g의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변비를 예방할수 있게 한다.

또 엽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포함돼 있고 특히 비타민C, 베타카로틴, 마그네슘, 아연 등도 풍부해서 노화방지와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에는 7~8년전에 처음 들어와서 재배됐으며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익을수록 흙적색을 띄면서 다 익으면 스스로 떨어지는 과일이다.

특히 숙성이 잘 될수록 달콤함과 새콤함이 잘 조화되므로 껍질이 반질반질한 것보다 숙성이 잘된 쭈글쭈글한 것이 더 맛있어 껍질을 벗기면 탱글탱글한 알맹이가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담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년창업농 고재규 대표는 지난 2016년부터 시설하우스에서 백향과 재배를 시작해 2기작 재배를 하고 있으며 1년차 동해 및 경험부족을 극복해 2년차인 2017년부터 2기작 재배에 성공해 소득을 올리는 등 성공적 귀농정착 사례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