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4~15일 ‘팬덤’과 ‘레트로’ 주제로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2019: 스페이스오디티’ 개최

스페이스오디티 컨퍼런스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스페이스오디티 컨퍼런스 /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뮤직 레이블 안테나, 가수 김현철, 선우정아 등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 온 크리에이터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는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온 크리에이터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 ‘2019: 스페이스오디티’를 오는 14일과 15일 양일간 노들섬 내 노들서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페이스오디티의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는 개업식 대신 시작한 행사로, 많은 호응을 통해 올해로 3회를 맞은 정식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우선 첫날인 14일은 ‘팬덤: 누구나 팬을 만드는 시대’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된다. 팬덤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유지되고, 확장되는지 대화하고 분야별 크리에이터들이 팬덤에 대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날 뮤직 레이블 안테나 안효진 실장은 아티스트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하며 쌓인 경험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뉴스레터의 팬덤과 브랜딩'을 주제로 뉴닉, 북 저널리즘의 ‘새터데이 에디션’, 스페이스오디티의 ‘오디티 스테이션’의 패널 토크도 준비돼 있으며, 스페이스오디티가 설립한 팬덤 연구소 블립은 팬덤의 현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15일은 ‘레트로: OLD is the new NEW’라는 타이틀 아래, 오래된 것들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레트로 열풍 속 크리에이터들이 강연에 나선다.

이날 시대를 앞서간 20세기 숨은 음악을 발굴하는 네이버 ‘온 스테이지 디깅 클럽 서울’의 패널 토크가 진행되며, 여기엔 선우정아가 참석한다. 스트릿 브랜드 미스치프의 서지은, 정지윤 디렉터는 레트로를 기반으로 한 미스치프의 패션과 음악 이야기를 나눈다.

마지막 세션으로는 힙스터 콘텐츠로 재탄생한 ‘시티팝’에 대한 패널 토크가 준비돼 있다. ‘시티팝의 대부’로 돌아온 김현철, 시티팝 전문가이자 ‘양평이 형’이라는 별명으로 유명세를 탄 하세가와 요헤이, 유튜브에서 리믹스 작업으로 주목받는 전용현이 함께 한다.

특히 모든 발표가 종료된 후 노들섬 뮤직 라운지에서 ‘서울 시티팝’을 테마로 파티가 열린다. 타이거 디스코, 하세가와 요헤이, 전용현이 디제이로 참여하고 김현철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2019: 스페이스오디티’는 컨퍼런스 웹사이트에서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