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경영학회-코레일유통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유통경영학회-코레일유통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유통경영학회(회장 김문홍)와 (주)코레일유통(대표 박종빈)은 10월 16일(수) 코레일유통 영등포 본사에서 철도 및 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통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양 기관의 이론과 실천력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추진 됐다.

양기관 협약약정회의 

한국유통경영학회는 사업수행에 필요한 유통 및 마케팅 활성화 전략 수립 및 철도유통산업 발전을 위한 자문을 담당하게 되고, 코레일유통은 연구 활동에 필요한 유통정보 제공 및 학회 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도적 대응과 ICT 융합으로 경영개선과 유통혁신변화대응을 연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레일유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사업 전문가 단체와의 협력관계 유지 및 유통 및 마케팅 활성화 전략 실행의 효과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유통경영학회(김문홍 회장)는 1997년 설립 이래 지금까지 약 700여명의 국내외 학자들로 구성되어 유통 분야의 학문적 발달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최근 4차산업혁명에 힘입어 유통업계에도 가히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밝히면서 기업의 경쟁력은 그러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데서 창출된다고 밝혔다.

협약전 간담회

코레일유통 박종빈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철도현장에서 쌓아온 코레일유통의 노하우와 새로운 마케팅 이론이 접목되어 대한민국 철도 유통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공공기관 산학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국유통경영학회의 김문홍 회장(우송대), 남성집 감사(한남대), 김종백 사무차장(장안대), 길대호 상임이사(대외협력), 심치호 자문위원(우송대)과 코레일유통의 박종빈 대표, 장인석 기획실장, 박종복 전략기획실장, 이재성 감사실장, 김형래 처장 외 다수관계자가 참석 했다.

양기관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