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합니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친환경  산야초꽃차명인 (용금옥 -명인)
친환경 산야초꽃차명인 (용금옥 -명인)

국민에게 희망의 빛을 전달합니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농수산대 최고경영자과정 인삼약초과를 졸업하였다. 국가고시 유기농기사 자격을 취득하여 유기농법으로 꽃차용 야생초를 재배하며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친환경꽃차 제조장인이다.

2013 구절초의 효능과 이용의 대중화 모색을 위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는 명인이 경영하는 하립골은 강원도 홍천의 청정지역에서 2002년부터 구절초를 심기 시작하여 현재 4,000여 평에 구절초 재배하고 있으며, 2012년 식품제조 가공업으로 영업 등록, 구절초와 야생초 꽃차 제조·판매하고 있다.

2009년 <하립골> 상표등록을 완료하고 구절초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하립골의 주요품목은 핵심품목인 구절초와 농장의 야생초의 제다를 통해 만들어진 꽃차 제품들은 하립골 쇼핑몰과 오픈마켓을 통해 전국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립골은 구절초와 다양한 친환경 꽃차 제품을 독창적인 제다법으로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꽃차가 대중화가 되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긍지를 가지고 있다. 자연의 야생초가 건강의 지표가 되고있는 현대 생활에 야생초를 이용한 꽃차의 제다법을 개발하여 꽃차가 커피를 대신할 우리의 건강 차로 자리매김하도록 꽃차의 보급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꽃차의 체험 관광사업을 접목, 6차 산업을 통한 특색 있는 관광사업단지 조성, 4,000여 평의 구절초 꽃밭과 1,000여 평의 야생초 단지가 어우러진 하립골 농장에서 야생초 학습과 꽃차 체험을 통해 건강한 휴식, 아름다운 삶의 여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5년에는 창조관광사업에 선정되었다.

꽃차의 대중화와 건강과 이미지를 중시하는 다류 소비 변화 시점에서 우리 야생초를 배우고 제다하여 음료 습관을 바꾸는데 기여함으로써 먹거리 인식 전환을 도모하는 한편, 해외 박람회를 위시한 각종 박람회에 참가하여 하립골의 꽃차를 홍보 및 수출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농업기술센터 등 꽃차 강의와 하립골에서의 꽃차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진지 견학지로 선정되어 꽃차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과 꽃차사업 전반에 대한 멘토 역할을 하면서 국내 꽃차 사업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 용금옥명인의 주요활동 및 프로필

하립골 꽃차 농장 운영

하립골 수제 꽃차 제조 가공업 운영

하립골 쇼핑몰 운영 www.halipgol.com

분당 야생화 전시회 참여

경기도 광주시 우리꽃 전시회 참여

서울 강동구 도시농업과정 강의

홍천 농업기술센터 꽃차 강의

경기도 광주 농업기술센터 꽃차강의

건국대 평생교육원 천연비누 강의

산야초 진흥원 하립골 1일 특강

꽃차 선진지 하립골 강의

한국전력 동호회 하립골 벚꽃차 체험

6차산업 활성화 전문위원 하립골 방문 꽃차 체험

일본인 하립골 2박 3일 꽃차수업

다문화 가정 꽃차 시음 체험 행사

농아인협회 구절초꽃 따기 체험

한국 꽃차협회 워크샵 & 팜파티

영월주거복지센터 꽃차사업 선진지 하립골 방문

한국꽃차협회 워크샵 & 꽃차 강의

판부면 생활개선회 하립골 방문 꽃차 제다 수업

영양군 강소농 하립골 방문 꽃차사업 교육

키워드
#산야초꽃차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