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예방 사업을 진행하다 -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도박의 이해 워크숍’ 개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0월 15일(화)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및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의 이해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도박의 이해 워크숍’ 개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도박의 이해 워크숍’ 개최

이번 워크숍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 김세영 강사를 초빙하여 청소년 도박문제의 실태 및 현황, 청소년 도박문제의 이해, 청소년 도박 예방 및 선별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석자들은 최근 청소년 도박이 위험 수위에 달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도박을 접하는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음을 알게 되어 도박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워크숍 외에도 점심 급식시간에 관내 고등학교 3곳을 방문하여 청소년 불법 도박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여, 청소년들에게 도박의 위험성에 대해 홍보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성경찰서, 장성교육지원청, 장성청소년아동안전보호협의회가 함께 기획하였고, 장성고등학교, 문향고등학교, 장성하이텍고에서 협력하여 연합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이덕진센터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불법 사이버도박 문제를 관리하고 예방하기 위해 캠페인과 워크숍뿐만 아니라 관내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긴급사례회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추후 전수조사를 통해 관내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문제의 실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대처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과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 찾아가는 동반자사업, 청소년 및 가족 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여 청소년안전망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061-393-1388로 연락, 또는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