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목), 대전 공단본부서 비전선포식 개최
소진공, 소상공인·전통시장과 함께 변화하는 성장 동력 확보
조 이사장“소상공인과 함께 활짝 웃는 서민경제 만들어가겠다”

조봉환 이사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조봉환 이사장(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평생파트너로 거듭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9일(목) 오후 4시 30분, 대전에 위치한 공단본부에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한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는 공단 조봉환 이사장을 비롯해 공단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 등이 자리해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공단은 “신뢰받고 행복 주는 소상공인·전통시장의 평생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기관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소상공인과 ‘함께’, 서민경제를 ‘활짝’”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였다.

공단의 4가지 전략목표인 ①경쟁력 있는 전통시장 기반구축, ②소상공인 혁신성장 촉진, ③전통시장·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확보, ④고객중심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대한민국 풀뿌리 경제로서의 역할을 다하는 소상공인과 함께 활짝 웃는 서민경제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참석한 현장 관계자들이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성장을 위한 의지를 다지며 하나 되는 모습을 보였다.

조 이사장은 “공단은 소상공인과 함께 하는 변화를 주도하고 이끌어 나갈 것”이라며, “소상공인, 전통시장과 함게 웃을 수 있는 든든한 성장 파트너가 되어, 서민경제의 활력과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도연주임, 김종하 노조위원장,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 조봉환 이사장, 허영회 부이사장, 윤원현 비상임이사, 김시훈대리
▲ 왼쪽부터 김도연주임, 김종하 노조위원장, 하현수 전국상인연합회장, 조봉환 이사장, 허영회 부이사장, 윤원현 비상임이사, 김시훈대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