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농업기술센터 농특산물 '홍보전문가' 양성시작
교육 특징은 정부 산하기관 가산점부여 언론홍보관리사 자격증 획득

농업기술센터 농특산물 '홍보전문가' 양성 뉴스로 온라인홍보
농업기술센터 농특산물 '홍보전문가' 양성 뉴스로 온라인홍보

담양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병창)는 지난 27일 농업기술센터 2층 교육실에서 첫 번째 홍보전문가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홍보전문가과정은 한마디로 농특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의 대표들이 온라인에서 마음껏 키워드 노출을 할 수 있도록 뉴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온라인홍보를 객관적으로 하는 것이다.

농산물, 인물, 역사, 문화, 등 퍼스널브랜딩으로 연결되는 마케팅이다.

담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는 홍보전문가교육은 총 42시간으로 쉽게 배울 수도 없고 아무나 가르쳐 주지 않는 홍보 전문가 과정이다.

강사로 나선, 현 대학 교수 고성중가 '블로그 노출도 쉽지 않고‘ 농촌에서 시간이 허락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뉴스로 공략하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을 이수하면 텍스트뉴스, 사진뉴스, 영상뉴스, 카드뉴스, 오토카드뉴스 등 온라인에서 뉴스를 통해 노출을 마음껏 할 수 있도록 30년간 뉴스플렛폼 사용 권한을 주는 것이 또 하나의 특징이다. 단 결석 없는 성실한 수강생에게만 혜택이 간다.

담양군이 전국최초로 실시하는 농특산물 6차 산업 퍼스널 브랜딩 과정인 온라인 홍보전문가 양성교육 과정은 아래와 같다.(과정 소개)

1-OT / 홍보디렉터설명 / 뉴스로 홍보하기 총론 소개/ 강사, 수강자 소개 / 언론홍보의 패러다임 언론홍보에 관련된 홍보마케팅의 총체적설명 및 홍보 성공사례 제시.

2-SNS소셜네트워크 이해와 홍보채널 /네이버 통합마케팅 및 성공사례- 홍보디렉터 관련 사진, 영상-포토스케이프 활용-비바디디오 소개 블로그 뉴스 사진 편집 도구, 앱 영상편집 실습.

3-스마트폰200% 활용법 / 소셜커머스 개념이해 / 홍보 동영상실무 스마트폰에 활용 영상 어플리케이션 이론 실습 유튜브 홍보동영상 활용 뉴스 영상 만들기.

4-설명글 쓰기 이해 / 제목만들기 12가지 방법, 편리한 블로그 글쓰기, 끌리는 제목만들기, 총 실습, 설명글 쓸 때 유의할 점과 글의 제목 만드는 방법,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야 하는가? 등 객관적인 글의 성도를 올리는 교육.

5-네이버검색등록 및 키워드이해 핵심키워드 마케팅실무, 모바일홈페이지 홈페이지의 중요성 / 트렌드 / 키워드추출 / 검색등록 이론 실습 모바일홈페이지 총 실습, 네이버 modoo(모두)&크리에이터링크 교육

6-카드뉴스 가공 실습 / 사진 이름표 마들기 카드뉴스3종 뉴스게재 실습 카드뉴스 및 일반 뉴스가공 실습.

7-홍보용 보도자료쓰기 실습, 홍보기사쓰기 실습 / 뉴스배포 / 보도자료쓰기 실전, 보도자료 만들어서 배포.

8-나만 모르는 언론홍보비법 전수, 홍보기사쓰기2 / 살아있는 기사(인터뷰)쓰기 / 동영상 뉴스 배포, 자기를 브랜드 뉴스로 알리기.

9-회사, 본인 ,포털뉴스기사 게재 후 SNS 연동홍보하기, 기사작성실습 SNS 연동실습, 일반뉴스. 동영상 뉴스 카드뉴스 총 실습.

10-블로그 키워드 마케팅이란? 블로그마케팅 개요 / 블로그 키워드 / 블로그 방향성 제시, 돈 되는 블로그마케팅의 정의부터 필요성.

11-농축산물 인터뷰하기( 농작물 소유주) 인터뷰 퍼스널브렌딩 효과, 인터뷰 실습.

12-농축산물 인터뷰하기( 농작물 소유주) 인터뷰 퍼스널브렌딩 효과, 현장인터뷰 실습.

13-현장 뉴스 가공 실습 뉴스 가공 실습 / 작성한 포스팅 노출 확인 및 분석 교육,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뉴스 포스팅, 주제를 정해 포스팅을 작성한다. 그 후 노출 된 글을 이용해 분석, 상위 노출 보완점을 강의.

14-홍보디렉터 시험 / 수강생 멘토링 종합토론 및 수료식.

 

농 ∙ 특산물 홍보전문가 양성과정은 1차 8월27~10월15일 총 14회로 주당 2회 3시간씩 맹 훈련을 실시한다.

교육시간 : 42시간(주 6시간, 7주 과정), 매주 화, 목요일 18:00 ~ 21:00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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