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활동을 즐기는 청소년들의 모습
보드게임 활동을 즐기는 청소년들의 모습

시립은평청소년센터(관장 김영득)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찬소속 청소년들이 지난 83일 서울시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갈현청소년센터 쉼쉼을 방문하였다. 갈현청소년센터는 청소년문화의집과 여자일시청소년쉼터가 함께 있는 청소년 복합시설로 약 두 달 전인 618일에 공식 개관하여 운영 중이다.

 

갈현청소년센터의 협력·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지역 연계 활동에는 꿈찬에 소속된 초등학생 어린이 10명이 동행하였다.

 

센터를 찾은 꿈찬 소속 청소년들은 먼저 갈현청소년센터의 남승훈 청소년사업팀장에게서 센터가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설명을 듣고서 센터 시설을 둘러봤다. 지하 1~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된 센터는 강당, 노래연습실, 문화공간, 미디어활동실, 동아리실 등을 갖췄다. 청소년들은 평소에 생활하는 시립은평청소년센터와 갈현청소년센터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시설을 관심 있게 살펴봤다.

 

또한, 청소년활동실에서 우노카드’, ‘젬스톤’, ‘톡톡우드맨등 보드게임을 즐기거나 문화공간에서 만화책을 읽는 시간도 가졌다. 1학기에 주중전문체험활동으로 여러 보드게임을 해 본 청소년들은 센터 관계자들에게 자기들이 그동안 배운 보드게임들을 알려 주기도 했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꿈찬 소속 청소년들은 우리 동네에 새로 생긴 청소년 시설을 방문해서 즐거웠다라거나 시설이 거의 다 새것이라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밝히면서 만족감을 나타냈다.

 

시립은평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꿈찬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청소년에게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다양한 체험 활동을 비롯한 학습지원활동과 생활지원과정을 지원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시립은평청소년센터로 문의 전화(02-383-9966)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