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진로코치단 한임경회장은 진로 강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진학상담사 교육과정 개최

지난 7월18일 부터 7월20일까지 3일간 진행된 진로진학상담사교육 강의장엔 열기가 가득했다. 이날 초빙 강사로 초청된 정남환(호서대 교수)은 열심히 교육에 임하는 강사들을 칭찬하며 모든것을 나누어 줄테니 강사님들을 만나는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라고 강조했다.

 

정남환(호서대교수) 열강모습
정남환(호서대교수) 열강모습

 교육에 함께 참여한 강사들은 새로운 열정을 가슴에 안은 듯 희망에 차있다. "그동안 해 왔던 진로강의를 보다 심도있게 다듬어 갈 수 있는 소중한 교육이었습니다. 배움만큼 더 많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도움 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한임경회장)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주는 밑 걸음이 되겠습니다."(서현숙강사) "열정적인 수업에 많은 에너지를 얻었습니다.핵심적인 관련 내용들이 정리됨에 감사드리며 다섯손가락 잊지 않겠습니다."(유경영강사) "행복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권숙희강사)

"폭 넓은 기회로 삼고 미래인 청소년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더욱 열심히 정진 하겠습니다."(민혜영강사) "매일 책보며 혼자 공부하던 내용들이 명쾌한 설명으로 복습에다 정리까지....아낌없이 (이선강사) "귀한 정보로 저희들의 열정을 다시 불러 일으켜 주신 교수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백승단강사) "대입제도와 고입제도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배운 내용 잘 활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송문희강사) "가르침대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진로강사가 되겠습니다."(유은경강사)"어려운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해 주시고 정말 필요한 부분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해 주신 정남환교수님 고맙습니다."(윤양순강사) "진로진학상담사 교육을 통해 대입제도와 입시전략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합니다."(최수경학부모) 이구동성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강사들은 청소년들 만날 마음에 기쁘다고 말했다.

진로진학상담사 16기
진로진학상담사 16기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