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 실시
장성군 청소년지원센터,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 실시
  • 정덕구 기자
  • 승인 2019.06.1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 실시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내 학교 밖 청소년과 군민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및 대리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본 센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 은 학업을 중단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 유지 및 학업 동기 강화를 도와 학업복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을 대비하는 대비반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 향상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수업 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총 5과목이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10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점심과 간식은 무료로 제공 된다.(단, 성인반은 점심 제공되지 않음.)
상시적으로 수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전화 접수 후 센터로 방문하여 사전 면담을 가진 후에 최종적으로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이번 2019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 접수 일자는 2019년 6월 17일(월)~21일(금) 총5일 간 진행되며 본 시험은 2019년 8월 7일(수)에 실시 된다. 불가피하게 접수를 못 하는 군민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리접수 신청을 6월 13일(목)~ 6월 17일(월) 오후 5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니 아래 필요 서류를 지참 후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여성가족부 산하 꿈드림 센터는 장성군이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에 운영을 위탁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 숙려제를 운영하며 학교를 포기하고 학업을 중단하려는 위기에 처한 학생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 교육이 가능한 자원봉사자들도 상시 모집 중이니 참여를 원하는 학생이나 자원봉사자들은 문의 하면 된다.

▶서류제출 사항
신분증 /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여권용 사진 / 2장(3.5cm×4.5cm)
응시료 / 면제
상급학교 / 미진학 경우, 미진학 사실 확인서 1부.
재학 중 / 학업중단 경우. 제적증명서 1부.
재응시 경우 / 과목합격증 1부.
※자세한 내용은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공고문 참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