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통일교육주간」 개막식 및 평화ㆍ통일교육 컨퍼런스 참가신청 사전등록 진행 중이다. 

통일부와 교육부가 주최하는 「통일교육주간」은 올해 제7회를 맞았으며, 5/20(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ㆍ화합하는 어울림의 장’이라는 주제로 개막식이 열리며, 이어 평화ㆍ통일교육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올해 「통일교육주간」 ‘마주잡은 평화의 손, 함께여는 통일의 길’이라는 표어 아래 5/20(월)~5/26(일)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지게 된다. 

또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는 통일을 주제로 참여ㆍ체험형 중심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되며, 외국인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대학의 국제학부에서도 관련 수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대학생 통일 모의 국무회의, 창작 통일동요 공모전, 통일리더 특별캠프 등 미레세대 참여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통일공감 마로니에 축제, 지역통일교육센터 참여, 통일관 특별 체험 프로그램 등 각 지역별로도 다양한 참여ㆍ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0일 개최되는 제7회 「통일교육주간」 개막식 및 평화ㆍ통일교육 컨퍼런스 사전등록 참가신청은 온라인접수하면 된다. 
오는 20일 개최되는 제7회 「통일교육주간」 개막식 및 평화ㆍ통일교육 컨퍼런스
참가신청은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