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미래 직업체험 - 한국잡월드 직업탐방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 선정 청소년 미래 직업체험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관장 강병연)은 2019년 5월 2일(목) 한국잡월드(성남)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청소년 미래 직업체험 - 한국잡월드 직업탐방』은 북구관내 중학생 70명과 학교밖청소년 1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실적인 직업체험을 위해 직업현장을 재현한 곳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기자재를 이용하여 직무내용 체험위주로 실시하였으며 실제 전문가들로부터 일터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직업인이 되는 과정, 역경 극복 방법, 직업에 적합한 능력과 흥미, 정보를 나누면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하고, 미래의 직업인으로서의 삶과 연결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 하였다.

청소년 미래 직업체험 - 성남시 한국잡월드 직업탐방 기념사진
청소년 미래 직업체험 - 성남시 한국잡월드 직업탐방 기념사진

청소년 최수인은 잡월드를 통해서 경기도에 처음 접하면서 놀란 게 많았고 조금 더 모르는 것을 많이 알게 되었다. 내년 10월 에는 순천만에 잡월드가 생긴다하니 기회가 되면 한 번가서 다른 직업의 유형을 경험해보고 싶다. 그러면서 내가 선입견을 가진 직업들이 어려운 줄만 알았지만 막상 내가 직접 체험해보니 어렵게 생각했던 직업들의 편견이 조금은 줄어든 것 같다. 내가 가고자하는 직업에 흥미를 가지고 내 꿈을 찾아가야겠다.

청소년 박채연은 그냥 간단히 하는 것이 아니고 정말 그 직업을 가진 사람처럼 활동을 해봐서 새로운 기회였던 것 같다. 푸드코트에서 먹었던 점심메뉴도 맛있었으며 체험을 2가지만 할 수 있는 게 약간 아쉬웠다.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아쉽게 신청하지 못했던 분야의 직업군을 꼭 체험해보고 싶고 나도 이제 장래의 꿈을 그릴 수 있을 것 같은 자신이 생겨서 좋았으며 선생님들도 친절하게 인솔해주셔서 기분이 좋았다고 이야기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