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조 저널은 목조 전문기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시민기자 교육을 MOU 교육기관인 (사)한국시민기자 협회를 통해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9년 4월 20일 1박2일에 걸쳐 (사)한국시민기자 협회에서 실시하는 기자아카데미 시민기자교육에 고영철 기자와 오정훈 기자가 참여했다. 여러 단체나 개인이 모여 교육을 받는 가운데 한국목조저널 전문기자로는 처음 참여하고 배출하는 1호 기자단이다.

한국목조 저널은 2018년7월11일에 설립된 인터넷신문사다. 제호와 같이 목조주택을 기반으로 목수가 만드는 인터넷신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고영철 기자와 오정훈 기자는 평생을 목수로 살아온 전문가이며 이를 반영할 수 있는 전문 빌더 기자이다. 한국목조저널은 목조건축기술자 양성교육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한국목조대학평생교육원의 근간이기도 하다. 

한국목조 저널은 목조건축문화를 전파하고 빌더(목수)의 소리를 옮기고 그와 더불어 목조문화의 밝은 미래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진중한 중계자의 역할을 맡게 된다. 시민의 건강한 생활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주거환경의 특화된 기사들을 다루기 위한 자발적인 시민의 참여다.

한국목조 저널은 목조 전문기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시민기자 교육을 MOU 교육기관인 (사)한국시민기자 협회를 통해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기자를 발굴해 밝은 사회의 지평을 넓혀 갈 것이다. 문의 031-292-1221 www.wooden.news 한국목조저널 편집국

한국목조저널기자 고영철 & 고성중 사무총장
한국목조저널기자 고영철 & 고성중 사무총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