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을 통해 배우니 코딩&알고리즘 어렵지 않아요!

​거창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딩,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체험활동​
​거창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코딩,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체험활동​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3일에 국립 대구 과학관에서 4차 산업혁명 적응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안녕, 소프트웨어야!’라는 주제로 로봇 코딩&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4차 산업혁명 적응기 프로젝트 ‘안녕, 소프트웨어야!’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에게 코딩& 아두이노 제작 체험 활동을 통해 앞으로 배워야 할 코딩과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실시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로봇 소프트웨어 교육 형식으로 초등 청소년은 ‘스마트 자동차’, ‘알파 봇’을, 중등 청소년은 ‘스마트 자동차’, ‘손가락 PC 아두이노’으로 눈높이에 맞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내가 직접 그림으로 그린 코딩으로 움직이는 알파봇과 테플릿에 코딩값을 입력하여 움직이는 자동차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며 어렵다고 생각했던 코딩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무엇보다 내가 입력한 코딩으로 친구들과 즐겁게 놀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필수 교육 중에 하나인 코딩을 체험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앞으로의 교육 과정에 청소년들이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지도를 함으로써, 나를 알고 배움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943-19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