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동일노선을 자주 이용한다면 'KTX N카드'로 확대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레일이 2018년 12월 27일에 KTX 동일노선 이용객들을 위해 출시한 횟수차감형 모바일 할인 카드인 ‘N카드’의 혜택이 올해 2월 27일부터 확대됐다.

N카드는 구매자 본인에 한 하여 동일 이용 구간을 미리 지정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기본 15%에서 최대 40%까지 할인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횟수차감형 모바일 할인 카드다. 이 카드는 올해 2월 27일 이후로 혜택이 확대되어 입석과 자유석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자유석은 5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입석은 15%를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N카드는 코레일톡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이용 횟수와 구간을 미리 선택하고 KTX 운임의 5%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유효기간 내에 주 중, 주말 구분 없이(단, 명절 수송 기간 제외) 열차 출발 전까지 할인 승차권(특실 제외)을 구매하여 이용한다. 본 카드의 유효기간은 카드 구매일로부터 2~3개월(승차일 기준)이며 2개월은 10회에서 최대 20회까지 선택 가능하고 3개월은 21회에서 최대 30회까지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유효기간 내 1회에 한 하여 유효기간의 50% 기간 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단, N카드는 구매자 본인에 한하여 승차권 이용이 가능하므로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동일열차, 동일시간 대 승차권 중복 구매 또한 불가하다. 만약 본인 이외 타인이 사용하거나 승차권을 따로 구매하지 않고 N카드만 소지하고 승차한 경우, 철도사업법 제10조에 따라 기준운임과 그 10배에 해당하는 부가운임을 내야 한다. 할인 승차권을 역 창구에서 변경 시 할인 취소되며, 지연할인증 이외 타 할인 및 쿠폰 적용이 없고 마일리지 적립도 없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추후에 N카드를 환불받고 싶다면 유효기간 내에 N카드의 금액에서 총 할인 받은 금액과 최저 수수료를 공제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코레일의 N카드 혜택 확대는 KTX를 주로 동일노선으로 이용하는 학생 또는 직장인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