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활동 동장2명, 은장7명 여성가족부장관 인증서 수여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 9명의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활동, 2018년 경남광역사무국 우수 운영기관 선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포상식, 9명의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활동, 2018년 경남광역사무국 우수 운영기관 선정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은 지난 15일에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경남광역사무국 청소년자기도전포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소속 청소년 9명이 여성가족부장관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13(초등3학년~2학년)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등 4가지 활동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성취활동에 따라 금동장 각 단계별로 포상이 나눠지며, 여성가족부 장관 인증서가 수여된다.

 

거창흥사단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이날 포상식에서 동장 2, 은장 7명이 여성가족부장관의 포상 인증서를 받았고, ‘너의 도전활동을 보여줘라는 사례발표와 기타 & 우쿠렐레 악기 연주를 하며 지난 1년간의 활동의 결실을 맺었다. 또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내가 목표 한 것에 끝까지 해 낼 수 있는 끈기와 성취감이 생겼고, 동장활동때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내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다. 힘들 때마다 함께 응원해 준 친구들, 선생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활동이었다. 금장에도 도전해서 나의 숨겨진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싶다고 밝혔다.

거창흥사단 양홍식 대표는 올 한 해 동안 포기 하지 않고 열정적인 도전정신을 보였던 청소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거창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포상제 활동을 통해 자기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흥사단에서는 초등 4학년부터 중등 2학년까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