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그루 《위대한 자기혁명》, 저자 장영권 박사와 출판계약 체결

도서출판 북그루가 《위대한 자기혁명(개인, 기업, 국가의 생존과 성공 전략)》을 집필한 국가미래전략원 장영권 대표(정치학박사)와 지난 13일 출판계약을 본사에서 체결했다.

장영권 저자는 《위대한 자기혁명》에서 “21세기는 생존을 위한 자기혁명의 시대다. 자연환경의 악화, 과학기술의 진화, 인간의식의 변화, 국가안위의 심화 등 여러 가지 생존위협이 쓰나미처럼 몰려오고 있다"며 "이와 같은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생존과 성공을 위해서는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역량을 극대화하여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장영권 저자는 "위대한 자기혁명은 먼저 철저한 죽음의 인식에서부터 출발하여 참된 삶의 목표와 가치를 찾는 것이어야 한다"며 "내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를 찾고 그 목적과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기혁명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 : 이창호연설학명인(좌),장영권박사(우)
사진 : 이창호연설학명인(좌),장영권박사(우)

장영권 저자는 "자기혁명은 자기 스스로가 자신을 대상으로 혁명을 하는 것이다. 자기혁명은 과거와 결별하고 새로운 자아상을 정립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나는 것이다"며 "제1의 탄생이 부모로부터 태어나는 것이라면, 제2의 탄생은 자기혁명을 통해 나 자신이 스스로 새로운 자아상을 창조하여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라고 자기혁명의 개념과 전략을 역설하고 있다.

장영권 저자와 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은 이날 내년 2월초 발행하여 전국을 순회하며 대한민국 창의혁신리더 양성을 위한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개최, ‘위대한 자기혁명가 10만명을 배출’하여 위대한 ‘대한민국 시대를 창조하는데 앞장서도록 상호협의’ 했다.

저자인 장영권 박사는 고려대학교에서 정치학석사, 성균관대학교에서 정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공은 국제정치학, 평화학, 남북 및 동북아 관계, 미래학, 국가미래전략이다. 교육자, 언론인, 시민운동가, 정책전문가, 평화학자, 미래전략가 등 풍부한 경력의 소유자다.

한편, 북그루 관계자는 “장영권 저자는 지금까지 인재교육, 공정언론, 경제정의, 생태환경, 참여자치, 정치개혁, 국가전략, 남북통일, 국제평화, 인류미래 등 소위 10대 국가비전과 국가대전략을 위해 활동하며 일관되게 대한민국과 인류의 항구적 평화공영을 모색해 왔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가미래전략가이자 최고의 정책전문가라는 평가를 듣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