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수출 및 투자 유공업체 8개사 시상
전라북도기관표창,수출탑22개사,개인포상 13개 등 36개 정부포상 전수

전북도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가 주관한 (제21회 전북수출 및 투자 유공인 날) 행사에는 송하진 도지사 비롯한 수출 유관 기관장과 기업인 등 200 여명이 참석했다.전라북도는 한 해 동안 수출 및 투자 유치에 공이 많은 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12월 둘째주에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전북도는 지난 달 5일,수출 및 투자 유공 선정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시.군 및 수출 유관기관장이 추천한 기업 17 개사를 대상으로 수출 6개 부문과 투자 2개 부문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여 태광정밀화학 등 8개 기업을 2018년 수출 및 투자 유공업체로 선정했다.

수출 분야에서는  수출 최우수 분야 <태광정밀화학 (주)>,해외시장 다변화 분야<(주)케이에스아이>,처음수출분야<(주) 우성 이앤에스>,수출 성장 우수분야<천지연 농업회사법인(유),농수산물.농수산 가공품 수출 우수 분야<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벤처기업 수출 분야 <(주)필로시스>등 6개사가 선정되었으며 투자 부문에서는 내국인 투자 우수 <대주 코레스(주)>와 외국인 투자 우수 <로얄캐닌코리아(유) 등 2개사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 전라북도가 수출 지원정책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미원스페셜티케미칼(주)가 2억불 수출탑,성일하이메탈(주)가 5천만불 수출탑 수상 등 총 22 개사가 정부 수출탑을 수상 하였다.

또한 홍승표 성일하이메탈(주)대표가 산업포장을,김형웅 미원스페셀티케미칼(주) 대표가 은탑산업훈장을 류일극 이원컴포덱(주)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는 등 13명이 개인포상을 수상했다.

한편 금년도 수출은 10월말 기준 66억불을 달성하여 전년동기 51억불을  넘어섰고,전국광역지자제중 수출 증가율 1위를 기록 하는등 12개월 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중남미,아시아,유럽 등 신흥시장으로 수출이 급성장하는 행복한 한 해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