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탄소산업,아시아를 넘어 전세계로!
-40개국 250여개 기업, 전북도 소재 탄소기업 20여개 참가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재)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주관하는 제13회 국제탄소 페스티벌 (ICF) 이 `전북에서 세계로, 미래를 열어가는 탄소융복합산업(Carbon for the Future,from Jeonbuk to the worId)이라는 주제로 11월14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프랑스 복합소재 전문기업인 JEC社와 공동 개최하는 박람회로, 전 세계 40개국 25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7천여명의 관람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권 최대의 국제복합소재 전시회로 치러진다.

국제페스티벌은 2016년까지는 전북도청 일원에서 매년 개최해왔으나,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JEC ASIA 전시회를 한국으로 유치하게 됐으며, 한국 탄소산업의 메카인 전북도와 함께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공동으로 개최하게 됐다.

JEC 그룹은 전 세계 96개국 .25만명의 복합소재 전문가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고있는 막강한 정보력을 갖고 있는 기업이며. JEC ASIA는JEC 그룹이 개최하는 아시아권 복합소재 전시회다.

이날 개회식에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를 비롯하여 JEC그룹 에릭피에르쟝 회장.파비앙 페논 프랑스 대사, 한국탄소학회장,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 산업통상자원부 최진혁 철강화학과장 등 주요인사들과 국내외 석학, 기업인 등 300여명이 함께해 국제탄소페스티벌과 JEC ASIA 개막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