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도서관은 오는 11월 23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금요일 4회에 걸쳐 학부모를 위한 진로특강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녀 진로 해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시대적 변화 속 자녀교육법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창의력이 우선시 되는 미래 사회의 인재상을 함께 고민해보고자 마련했다.

▲1차시에는 콘텐츠 마케팅회사 ‘선달’의 한준희 대표를 초청해 ‘작은 청년의 꿈, 세계로 나아가다’를 주제로 세계 50여 개국에서 겪은 한 대표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인재상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2차시에는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과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인재양성 로드맵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3차시에는 뮤지컬 평론가 원종원 교수의 ‘뮤지컬로 보는 창의적 발상’을 주제로 뮤지컬을 통한 창의적 사고에 대해 새롭게 이해해본다.
▲4차시에는 진로교육전문연구소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를 초청, 자녀들의 진로 설계의 실제적인 전략을 세워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모집대상은 학부모 30명이며 신청은 양주시 광적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나 전화(☎031-8082-7481)를 통해 마감 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각자의 경험담과 지식을 통해 자녀 진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는 특강으로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 고민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