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은이 LPGA 투어 퀄리파잉 시리즈에서 수석 우승

[골프 전문취재 유동완기자] 이정은(대방건설)이 4일(한국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에 있는 ‘파인 허스트’ 골프장에서 벌어진 대회 최종 8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기록, 최종합계 18언더파 558타를 치며, 리더보드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우승으로 시드를 확보한 이정은6프로
우승으로 시드를 확보한 이정은6프로

마지막 홀에서 버디를 잡아 2위 제니퍼 쿱초에 1타 차로 우승을 선 보인 이정은은 최종일 두 타를 줄였고, 선두였던 사라 셰멜젤이 4오버파를 범하게 되면서 역전 우승으로 이어졌다.

우승 후 이정은6는 “수석까지 생각 못 했는데 1등으로 통과 하게 돼서 얼떨떨하다”라며, “미국 진출을 확정하고 도전한 것이 아니기에 한국에 돌아가 가족과 LPGA 시즌 시작 시기를 결정하겠다”라고 전해왔다.

올해 Q시리즈는 총 102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20위까지는 투어 풀시드를 주어지고, 이후 45위까지는 조건부 출전권이 주어진다.

한국 선수 중 가장 어린 선수가 눈에 띈다. 레슨으로 유명세를 치른 전욱휴프로 둘째 딸 전영인선수가 1오버파 577타 공동 13위로 내년 LPGA 출전권을 따냈다.

또한, 올해 부진으로 카드를 잃었던 한국계 스타 엘리슨 리도 15위로 풀시드를 획득했다. 하지만, 한국의 기대 주 성은정은 공동 96위로 출전권을 손에 쥐지 못했다.

리더보드 상단을 장식한 이정은6프로
리더보드 상단을 장식한 이정은6프로

사진=크라우닝(남민지)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