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캠페인 실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캠페인 실시

장성군 또래상담연합회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연합캠페인 활동 중이다.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캠페인 실시전 기념사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연합캠페인 실시전 기념사진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가 주관한 또래상담자 거리연합캠페인은 2016년부터 3년 연속 진행이 되었으며, 장성관내 초·중·고 또래상담자들이 모여 캠페인을 진행 한 것에 의미가 있다.

이번 연합캠페인은, 9월 10일을 시작으로 21일 까지 2주간에 거쳐 학교별로 진행 학교폭력 예방 교내캠페인의 연결활동으로 직접 제작한 피켓을 가져와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활동과 홍보물을 나눠줌으로써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홍보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장성읍내 일대(광주은행~장성버스터미널, 장성경찰서~장성군청~학원가)를 돌며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해 알리며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지역사회가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하며 미래사회의 주역이 되어 청소년들의 폭력 없는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에 거리 안전에 장성경찰서에서 도움을 주었으며, 장성군청, 장성교육청, 장성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 장성청소년아동안전보호협의회, 장성법무부법사랑보호관찰위원회,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봉사동아리 ‘소.나.무’에서 나와 함께하고 있다.

이덕진 센터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학교 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부모, 지역사회 등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수적인 만큼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또래상담자란 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사업 중 하나로 학교폭력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장성지역 각 학교에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의 다른 또래들의 문제 해결에 조력하여 성장과 발달을 하 수 있도록 돕는 또래친구를 말한다. 또래상담자 활동 및 신청은 각 학교 또래상담 동아리나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전화 061-393-13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