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정협력과 활력 도모를 위한 부서별 '간담회'로 서민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 
광양시(정현복시장)는 최근 시중 실물경기가 급속하게 얼어 붙어 기업체 경영 사정이 어려운 가운데 특히 식당, 술집 등 소규모 자영업 업소는 매출 급락 등 경영난 호소에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어려운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광양시는 시정협력과 활력 도모를 위해 부서별 소관 업무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직자가 솔선하여 관내 업소 이용하기 실천에 나섰다.

이는 열악한 지역경제와 서민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각종 모임 관내에서 하기, 연말연시를 맞아 선물 등 지역물품 구입하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접목하기 위함이다.

또한, 간담회를 마친 후 솔선해서 지역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 소규모 자영업소를 이용하기로 뜻을 모았다. 일종의 마중물을 부어 시 전체로 도미노 효과를 유도한다는 의미에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는 시장(정현복 시장)이 직접 제안한 것으로 그동안 알뜰살뜰 집행해 온 업무추진비를 활용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도 살리고 민선6기 출범이후 시정에 매진해 온 직원들을 격려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