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문화예술진흥회 빛고을시민문화관 상주예술단체 클래식 음악회
모차르트의 열정적인 음악을 만나는 Mozart’s Night 음악회
지휘 마에스트로 이창훈, 피아노 이가민, 호른 김옥길 협연

(사)문화예술진흥회(윤택림 이사장-(전)전남대학교병원장) 예술단 광주신포니에타 오케스트라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사업으로 “모차르트 밤” 음악회를 개최 한다.

<Art for life ! 삶을 위한 예술>을 주제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사계절의 변화가 주는 정감에 따라 예술이 생활의 활력소가 되도록 하는 목적으로 열리는 이 음악회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음악회 의 사계절 시리즈 중 여름 음악회로 오는 6월 26일(화) 오후 7시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 대극장에서 “여름의 열정, 꿈꾸는 클래식”이라는 부제로 열정적인 삶을 살다간 모차르트의 음악을 모아서 그 두 번째 음악회가 열린다.

음악회 프로그램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이창훈 마에스트로의 지휘로 W. A. Mozart Overture “La Clements di Tito” K.621 (황제 디토의 자비 서곡)과 모차르트 교향곡 중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우며 모차르트 최후의 3대 교향곡 중 하나로 세 곡 중 가장 격정적이고 낭만적인 작품으로 손꼽히는 Symphony No.40 in g miner KV. 550을 광주신포니에타의 오케스트라가 연주한다.

또한 피아니스트 이가민과 호른이스트 김옥길의 협연으로 Piano Concerto No. 20 K. 466 in d minor와 Horn Concerto No. 4 K. 495 in Eb major를 연주한다.

(사)문화예술진흥회는 2007년 3월 28일에 법인을 설립하여 문화예술을 통한 소통과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려는 목적으로 활동하는 전문예술법인이며

오케스트라와 성악가 및 다양한 뮤지션으로 구성된 전문예술단 운영하고 있고

문화예술봉사단의 운영을 통한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증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소속예술단의 40여회의 정기연주회와 <신나는 예술여행> 전국투어음악회 30회 진행 과 방송출연 및 지역축제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음악회로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이사장 윤택림
호른 김옥길
피아노 이가민
지휘 이창훈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