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채리티 오픈. JLPGA에서 활약중인 이보미, 김해림, 프로, KLPGA 진검 승부를 보이고 있는 김아림프로 등이 1R 8:30분 22조에서 출발. 세명의 선수는 이번 대회 우승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우승 트로피와 우승 자켓, 클럽하우스에서 주인공을 기다린다.

[골프 전문취재 유동완기자] ‘KLPGA‘국내 투어 10번째 대회. 제6회 ’E1 채리티 오픈‘ (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 6천) 5/25~5/27(일) 사흘동안, 경기도 이천 ’사우스스프링스cc‘ 마운틴/레이크, 코스(파72·6.440야드)에서 총 144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대회 막을 올렸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E1 채리티 오픈, 작년 총 상금액 6억원을 올해 8억원으로 2억원 증액하며 대회 규모를 대폭 키워가고 있다. 이로 인한 ‘KLPGA’투어 선수들은 더욱 활기찬 우승 경쟁을 펼칠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과 동시에, 더욱 뜨거운 경쟁이 이어질 것 으로 보인다.

1R 경기를 마친 이보미선수, MEDIA 센터 인터뷰 장면.

이번 대회에는 일본 JLPGA 투어에서 활동중인 ‘이보미’(30.노부타그룹)가 10개월만에 국내 대회에 출전해 눈길을 끈다. 일본 투어에서 부진한 성적으로 우승이 목 말라 있는 이보미, 국내 KLPGA투어 통산 4승, JLPGA투어 통산 21승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이보미는, KLPGA투어 8년 만에 우승컵을 차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된다.

'이보미'는 지난 주 친구 '박인비'프로의 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했으며, 한편 너무 부러웠다고 한다. 이보미는 지난 겨울 동계훈련에서 박인비와 함께 많은 시간을 같이 보냈으며, '서로가 잘하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 받았다' 고 얘기했다. 이보미프로는 연습량을 너무 늘린것이 슬럼프의 원인이 된거 같아, '박인비' 처럼 쉬면서 대회에 참가하고 싶지만, 이보미를 후원하고 응원하는 모든 분들과의 약속을 저 버릴수 없다고 밝혔다.

최근,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고의 ‘우승 후보’로 손 꼽히는 ‘김아림’(SBI저축은행)선수, 장타력을 앞 세우며 승부사 기질을 갖춘 무서운 선수로 급 부상하고 있다. 지난 주 열린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세계랭킹 1위 ‘박인비’(KB금융그룹)와 결승전에서 김아림은 박인비를 상대로 진검 승부를 펼쳤었다.

김아림은 국내 KLPGA투어 드라이브 비거리 부문 1위에 올라 있다. 장타를 겸비, 정교한 쇼트게임의 능력을 선보이며, 올 시즌 9개 대회 참가해 4번 톱5에 진입하며 2018년 전반기 우승 임박을 알리기 시작했다. 김아림은 아직 우승은 없으나, 상금 순위 3위에 자리하고 있다.

한편, 국내 올 시즌 다승자이자 대상포인트, 상금순위, 평균타수 부분에서 모두 1위에 올라있는 ‘장하나’(BC카드) 역시 강력한 ‘우승 후보‘다. 장하나는 최근 5개 대회에서 4회 톱10에 드는 등 꾸준한 경기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1R 1번홀 주변에서 장하나의 등을 맛사지 해 주는 아버지의 손길은 딸에 대한 사랑의 손길임을 느낄 수 있었다.

1R 플레이를 펼친 KLPGA 선수들의 활약상을 담아 보았습니다.

1번홀 드라이브 샷 후, 웃음 짖어 보이는 이보미프로
달걀소녀, 김해림프로 1번홀 티샷
국내 드라이브 비거리 1위, 김아림프로
1번홀 세컨 샷에서 방향을 잡고 있는 김해림프로
김아림프로의 1번홀 세컨 샷
이보미프로의 아이언 샷, 아름다운 스윙을 구사한다.
캐디와 오르막을 걷고 있는 이보미프로
힘찬 발거름으로 그린쪽으로 걸어가는 김해림프로
그린에서 라이를 확인하는 이보미프로
더위를 이겨내자. 물을 마시며 체력을 유지하는 장하나프로
디팬딩 팸피언 이지현2프로
2018 시즌 첫 우승자 최혜진프로
이지현2프로의 드라이브 샷
최혜진의 드라이브 샷
장하나프로의 드라이브 샷
남소연프로, 티박스에서 연습 스윙에 열중한다.
1번홀 티박스, 장은수, 남소연, 박지영, 프로의 스윙이 카메라에 잡혔다.
장은수프로 드라이브 샷
박지영프로 드라이브 샷
남소연프로 드라이브 샷
한진선프로 그라이브 샷
카메라를 바라보며 메롱을 하는 듯 하지만, 웃어 보이는 이보미프로
여유있는 모습. V를 날려주는 장하나프로
18번홀을 마치고 1번홀로 가는 길목, 김아림프로가 웃고있다.
남소연프로 방가방가
대회장 사우스스프링스cc

사진=유동완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