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개최된 <2014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2014 새마을운동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새마을회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 


사단법인 고흥군새마을회(회장 주정환)는 12월 12일 전남도청 김대중 강당에서 개최된 <2014 전라남도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2014 새마을운동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새마을회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번 표창은 새마을운동중앙회 주관으로 전국의 232개 지회를 평가하였으며, 1년 동안 추진한 조직관리, 사업추진, 재정자립, 시책사업 등 새마을운동 전반을 종합평가하여 최우수 1개 시·도와 1개 시·군․구를 정부에 추천하여 각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고흥군새마을회 1,208명의 회원은 그 동안 제2새마을운동 중점과제인 문화공동체운동, 경제공동체운동, 이웃공동체운동, 국제 새마을운동과 고흥군 역점 시책사업인 참고흥 새마을정신 실천운동의 지속 전개에 힘써왔다.

주정환 회장은 “고흥군새마을회장으로 취임한 이래,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여 일선 현장운동을 활성화하고, 군민의 여망에 부응하여 제2새마을운동과 함께 하는 행복한 고흥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여 왔으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을 통한 고흥 군민 공동체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