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토) 오후 장흥군청소년수련관(관장:위명온)은 2018년 장흥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수련관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동아리 발대식을 진행했다. 23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와 동아리 발대식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10기를 맞은 장흥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근거로 장흥군에 설치하여 장흥군청소년정책 전반에 의견제시, 토론회, 캠페인을 진행하고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등 청소년관련 대외활동에 참여할 계획으로 장흥군청소년수련관에서 위탁 관리한다. 장흥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7년 전라남도참여기구 대회에서 우수사례발표로 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같이 발대식을 진행한 청소년수련관 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수련관시설, 프로그램 등에 의견을 제시하여 보다 나은 청소년의 문화공간을 만들어 가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동아리는 댄스, 밴드 등 공연 동아리와 역사, 미디어, 과학 등 비공연 동아리로 총 18개의 동아리로 구성되어 있는데 “동아리의 개성과 끼를 발휘하는 10초 영상”, “프랑에 동아리 표현하기” 등을 통해 2018년 포부에 대해 공유하고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