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문화체험활동 지원

Culture ON! 전주로 떠나는 교과서 여행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0월 28일에 한국관관공사와 연계하여 ‘전주로 떠나는 교과서 여행’이라는 주제로 Culture ON!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했다.

 

‘Culture ON!’ 프로그램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에게 여행 및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하여 양질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Culture ON! 전주로 떠나는 교과서 여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하여 역사 전문강사가 거창에서부터 전주까지 이동하는 동안에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무형문화재 등 관련 내용들을 역사 스토리텔링을 통해 사전 역사 지식을 쌓았으며, 직접 한복을 입고 전주한옥마을을 걸으며 교과서 여행을 하였다.

 

참가 청소년 중 이상윤학생은 “경기전, 전동성당, 국립무형유산원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알게 되었고, 특히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신기하였다. 한복을 입고 전주한옥마을을 걸으니 기분이 너무 좋았고, 마치 조선시대에 온 것 같았다. 지원해주신 한국관광공사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전주로 떠나는 교과서 여행을 지원해주신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 향후에도 여행과 문화체험을 통해 양질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지도를 함으로써, 나를 알고 배움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943-1923)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이은희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