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찬우기자]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김나영 센터장)는 지난 18일 어려운 이웃의 두발관리 지원을 위해 ‘아름다운 당신-가가호호 이.미용’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 장흥면과 광적면에 거주하고 있는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이 어렵거나 경제적인 어려움, 은둔 형 외톨이 등 각각의 사연으로 인하여 정기적인 두발관리가 어려운 대상자를 방문하여 추진했다.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아름다운 당신' 이.미용서비스                     제공//양주시청

이날은 덕계동 소재의 유연헤어 염유연 원장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의 정갈한 머리손질 등 따뜻한 시간이 되었다. 광적면에 거주하는 최OO(만60세, 거동불편)님은 “그동안 여러 사람들이 머리 손질을 하라고 해도 바깥 외출이 쉽지 않고 비용부담으로 인해 6년 동안 머리카락을 길러왔는데 깔끔하게 손질을 받아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나영 센터장은 “지역주민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기본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위기 가정 발굴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에서는 매달 양주1동, 양주2동, 백석읍, 광적면, 장흥면과 관내 시설들을 순회하며 지역사회 저소득 위기가정 어르신들에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다.     

신청 및 문의: 양주시 무한돌봄 행복센터(☎ 031-844-1129)                                        

다음카페 http://Cafe.daum.net/yhappy-7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