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촌고등학교(교장 선종복)에서 '청소년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이창호 대표를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15일, 서울강동구에 위치한 둔촌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 5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강연에서 이창호 대표는 “청소년 리더들이 갖춰야 할 핵심소양인 ‘청소년리더십’을 중점으로 시대와 미래를 꿰뚫는 통찰력을 갖춘, 원칙에 입각한 인성리더십을 통해 자신만의 미래의 꿈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청소년에게 가장 감동을 줄 수 있는 역사적 롤 모델이 바로 이순신 장군이다. 역경을 헤치고 솔선수범하는 이순신장군의 정신이야말로 오늘날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청소년 인재상이다.”라고 밝혔다.

선종복 교장은 “이번 강연은, 집단지성 시대에 자기 꿈을 향해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미래의 스마트형 인재의 양성과 미래의 씨앗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일깨우고 청소년리더로서의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며, “이창호 저명강사를 통해 청소년리더십의 본질을 깨우치고 청소년들이 다음세대 리더로서 새롭게 발돋움하는 기회로 삼고자 이번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창호 대한명인은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대한민국 신지식인(교육)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 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또한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KBS-3라디오<우리는 한 가족>고정패널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지고 있다. 보성군, 사법연수원 등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는 중이다. 대표저서로는‘이순신 리더십’,‘안중근 평전’,‘시진핑리더십’등 다수가 있다.

 

*사진 : 둔촌고등학교에서 ‘청소년리더십’이창호 대표가 특강하는 모습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